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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섯 가지 교훈과 마리화나-마리화나는 중독성 물질로 간주됩니까?카테고리 없음 2020. 8. 4. 17:32
질문
교훈의 다섯 번째는 "중독을 자제하기위한 훈련을 받는다"입니다.마리화나 흡연은 중독성 물질로 간주됩니까?
답변1
예. 마리화나는 중독성 물질입니다.
AccessToInsight.org의
- Suramerayamajja pamadatthana veramani sikkhapadam samadiyami
I undertake the precept to refrain from intoxicating drinks and drugs which lead to carelessness.
예를 들어 suttas에서 가져옵니다. AN 8.39 .
알코올, 약물 및 기타 중독 물질을 삼가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술에 취한 물질은 무가치 및 도덕적 무모함을 유발하고, 그 중 하나는 다른 4 가지 법칙을 어기 게되는데, 그 이유는 중독 물질의 영향으로 사람의 최선의 판단력이 손상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중독성 물질이 의료 전문가가 관리하는 의약품으로 엄격하게 통제 된 방식으로 소비되면 괜찮습니다. 예를 들어 psilocybin은 심한 우울증 치료에 사용되었습니다 .
<a의 <<="" a="" href="https://www.accesstoinsight.org/lib/authors/bodhi/bps-essay_36.html" rel="nofollow noreferrer"> 절망의 징계 "에서 href = "https://en.wikipedia.org/wiki/Bhikkhu_Bodhi"rel = "nofollow noreferrer"> 벤. Bodhi (
그의 평신도 추종자들을 위해 부처는 다섯 가지 교훈을최소한의 도덕 준수 : 살인, 절도, 성적 금욕위법 행위, 허위 말 및 중독 제 사용. 그는 누워 있지 않았다이 계율을 임의로 또는 고대의관습이지만 전능 한 지식으로 이해했기 때문에행동의 행은 우리의 복지와 행복으로 이어지고해와 고통으로 이어집니다. 다섯 번째 교훈은 강조되어야합니다단순히 술에 취하지 않거나 과도하게 맹세하지 않습니다주류 소비. 절대 금욕을 요구하지 않습니다.이 규칙에 의해 부처는 미묘한 부분을 잘 이해했음을 보여줍니다.중독의 악의적 인 성격. 알코올 중독은 거의 피해자를 주장하지 않습니다갑자기 급습했다. 일반적으로 아마도 점차적으로 시작됩니다.소셜 쇄빙선, 친구들 사이의 음료 또는 칵테일힘든 하루를 보낸 후 그러나 그것은 멈추지 않습니다 : 천천히 가라 앉습니다.피해자의 마음에 발톱이 줄어들 때까지무력한 먹이.
이 교훈을 처방 한 이유에 대한 의심을 없애기 위해,부처는 규칙 자체에 설명을 썼습니다 : 하나는술을 마시는 음료와 약물을 사용하지 마십시오.무가치의 원인 ( pamada ). 무심함은 도덕적 의미무모함, 옳고 그름 사이의 경계를 무시하십시오. 청각 상실 ( appamada ) 상실,불건전 한 상태의 위험에 대한 예리한 인식. Heedfulness는불교 길의 기조 연설, "죽음이없는 길"길의 세 단계, 도덕성, 집중력,지혜. 술을 마시는 것에 빠지는 것은각 단계. 알코올을 사용하면 수치심과 도덕 감이 둔화됩니다무서워서 필연적으로 다른 사람의 위반으로 이끈다교훈. 술에 중독 된 사람은 거짓말하거나도둑질, 성적 품위의 모든 감각을 상실하고 쉽게 될 수 있습니다살인조차 도발. 어려운 통계는 분명히 가까운 것을 확인말할 수없는 알코올 사용과 폭력 범죄 사이의 연결교통 사고, 산업 재해 및 불일치집. 알코올 중독은 실제로 전체 사회에서 가장 많은 비용이 든다.
중독자의 사용이 가장 기본적인 도덕까지도 먹을 때scruples, 두 가지에 대한 부식성 영향에 대해 거의 말할 필요가 없습니다.더 높은 단계의 경로. 술에 푹 빠진 마음에는명상 훈련에 필요하며 확실히 할 수 없습니다좋은 정신적 특성과 나쁜 정신적 특성 사이의 미세한 구별을 만들기 위해지혜를 발전시켜야했습니다. 불교도 전체는절제의 징계, 용기를 요구하는 징계정직한 태도로 길고 단단하며 냉정한 태도를 취합니다.존재에 관한 진실. 그러한 용기와 정직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진실에서 빛나는 곳으로 탈출해야하는 사람에게는 가능하지만깨지기 쉬운 환타지가 음료와 마약으로 문을 열었습니다.
성숙하고 합리적으로 잘 조정 된 사람이술에 취하지 않고 친구와 몇 가지 음료를 즐기거나살인 마법. 그러나 고려해야 할 또 다른 요소가 있습니다.이 인생은 우리가 이끄는 유일한 삶이 아닙니다. 의식의 흐름죽음으로 끝나지 않고 다른 형태로 계속되고그것이 취하는 형태는 우리의 습관, 성향 및 행동에 의해 결정됩니다이 현재의 삶에서. 중생의 가능성은 무한하지만낮은 영역으로가는 길은 넓고 매끄 럽습니다.좁은. 우리가 좁은 난간을 따라 걸어야한다면날카로운 벼랑을 내려다 보면 우리는 분명히먼저 몇 가지 음료를 즐기면서 위험에 처하게됩니다. 우리도 그래우리의 삶이 위험에 처한다는 것을 예리하게 인식하십시오. 우리 만우리가 볼 수있는 눈을 가지고, 우리는 이것이 완벽한 은유임을 깨달을 것입니다부처 자신으로서의 비전, 비전을 가진 사람,확인합니다 ( SN 56:42 참조). 인간으로서 우리는 좁은 난간을 따라 걷습니다.그리고 우리의 도덕적 감각이 둔 해지면 쉽게 넘어 질 수 있습니다.불행의 비행기로 내려가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다시 등장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우리 자신만을위한 것이 아니며 더 넓은 이익을위한 것이 아닙니다부처의 명령에 귀를 기울여야한다는독극물을 피하십시오. 그렇게하는 것도 우리 개인의 일부입니다부처님의 사사 나 보존에 대한 책임. 교육 수추종자들이 그것을 유지하고있는 현재에만 생존창기에서 가장 교활한 부패의 날불교의 사람들은 그중에서 마시는 습관의 광범위한 확산이다동일한 추종자. 우리가 진정으로 담마가 오래 지속되기를 원한다면구원의 길은 전세계에 열려 있습니다.주의 깊은. 현재 추세가 계속되고 더 많은 불교도중독성 음료의 유혹에 굴복하여가르치는 것은 이름을 제외하고는 멸망 될 것입니다. 바로이 순간에그 메시지가 가장 시급 해졌을 때부처는 돌이킬 수 없어 익사 할 수 없어안경과 메리 토스트 라운드.
답변2
그렇습니다.
SurāMerayamajjaPamādatthānā VeramaniSikkhāpadam Samādiyāmi
나는 어리석은 마음 챙김의 원인이되는 멍청한 기초와 어리 석음의 기초 관리 대신에 자제 실천의 기초를 관리하기 위해 (수행)을 선택한다. 용이하게).
마리화나를 피우면 명상의 대상이나 연습 수업을 생각하기가 어렵습니다.
일부 중독자에 여전히 중독자 인 경우 교수형 후 매일 5 가지 교훈을 인용하여주의를 기울일 수 있습니다. "내가 5 개의 교훈을 잊었을 때 기분이 좋고 5 개의 교훈을 유지할 준비가되지 않았으므로 다음에 준비 할 때 그것을 수행 / 낭송 할 것"인지에 대해 걱정하고 위조하는 것보다 낫습니다. 처음에는 아무도 준비되어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모두가 전에 실패했습니다. "나는 여전히 마리화나를 피우고있다"는 신경 쓰지 말고 "매일 5 개의 교훈을 되 찾아라"는 것뿐입니다. 그 후 하루가 지난 몇 년 동안이 것이 더 나아질 것입니다.
- Suramerayamajja pamadatthana veramani sikkhapadam samadiyami